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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0년대부터 시작된 지방자치제가 안정화되면서, 지방자치단체 또한 공무원의 일방적인 행정 집행이 아닌,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행정에 반영하는 쌍방향 행정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.

 
 

thePEOPLE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고객만족도 및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여 지자체 행정 집행에 대한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안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자체의 고객 중심 행정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.

thePEOPEL의 지자체 고객만족도 및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각 지자체의 실태분석에 대한 사전조사와 고객 평가에 대한 본 조사로 이루어집니다. 본 조사는 지방자치단체의 교통, 건설, 주택, 환경, 보건 등 여러 분야에 걸친 고객 평가 및 민원서비스 경험에 대한 평가 분석을 통하여 각 지자체의 행정 집행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개선안을 제시합니다.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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